브로콜리 효능 7가지 영양만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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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 효능 7가지 영양만점

브로콜리는 녹색 꽃양배추라고 불려지는 십자화과 채소중에 하나인데요,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채소입니다~

오늘은 브로콜리 효능 중에서 대표적인 7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먼저 브로콜리에 함유된 대표적인 영양성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7가지 설명하는 이미지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칼슘, 설포라판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요~

이러한 성분들을 잘 분석하면 브로콜리 효능을 자세히 알 수 있죠~

비타민C는 항바이러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영양성분이구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전환되는 전구체로 몸속에서

필요한 만큼만 비타민A로 변환되고 나머지는 배출됩니다~

칼슘은 뼈건강에 효과적이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은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추가적으로 혈관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어서 혈압관리에도 유용하죠~



그럼 지금부터는 각각의 분야별로 브로콜리 효능을 설명해드릴께요~

총 7가지 효과들을 살펴볼텐데요, 함유된 영양성분을 기준으로 정리해보았어요~


1. 항암효과

브로콜리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채소중에 가장 대표적인 항암식품이에요~

앞서 살펴본 십자화과 채소들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이 항암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발암물질을 해독하는데 효과적인 인돌성분도 들어가 있어요~

설포라판과 인돌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하면서 항암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브로콜리 효능 채소이미지


2. 면역력 강화

두번째로 살펴볼 브로콜리 효능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것이에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의 전단계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우리몸에 필요량 만큼 비타민A로 전환되는 영양소죠~

비타민A 성분은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외부의 바이러스 침입과 눈, 입술 점막 등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요~

추가적으로 셀레늄이 함유되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제 효과도 있어요~


브로콜리와 여러가지 야채 모습


3. 눈건강

눈건강을 위해서는 녹황색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녹황색 야채에 많이 함유된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 때문이죠~

브로콜리 효능에서 중요한 점도 루테인 성분을 통한 눈건강이에요~

루테인은 우리눈의 망막에 넓게 분포하는 생소중에 하나인데요,

나이가 들면서 점차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입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루테인은 백내장과 황반변성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데치는 모습


4. 피부미용

피부미용에 유용한 영양성분이 비타민C 성분인데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브로콜리 100g에 비타민C 98mg이 들어가 있구요,

비타민C 많기로 유명한 레몬에 비해서 2배 함량이라고 하니 대단하죠^^

피부트러블 예방과 노화방지를 위해서 먹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물러진 브로콜리는 그냥 버리지 마시고 거즈에 짤 으깨서 

발라주면 훌륭한 비타민C 팩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브로콜리 효능 7가지 설명하는 모습


5. 다이어트

다섯번째 브로콜리 효능은 몸매관리를 위해서 효과적이라는 점이에요~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그러면서 100g당 칼로리가 28kcal 정도로 적어서 식이요법에 좋아요~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이라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이죠~


브로콜리 피자에 요리 모습


6. 혈압관리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이 혈압관리에도 효과적이에요~

설포라판은 혈관 내에서 발생하는 혈관 내벽의 손실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칼륨이 100g당 370mg 함유되어서 고혈압 위험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크롬이 함유되어서 당뇨병 환자에게도 유익합니다~


브로콜리 효능 데치기 모습


7. 뼈건강, 골다공증 예방

브로콜리에는 시금치보다 4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요~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주요한 영양성분이라서 뼈건강에 중요하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 칼슘섭취가 중요한데요,

브로콜리에 함유된 다량의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야채와 요리하는 모습


오늘은 브로콜리 효능 중에서 대표적인 7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항암효과를 비롯해서 성인병 예방등에서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오늘 소개한 효과 이외에도 꽃양배추라고 불려지는 이름 만큼이나

비타민U가 많이 함유되어서 소화를 도와주고, 위염, 위궤양에도 효과적이에요~


브로콜리 피자에 요리 모습


철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여성분들 빈혈예방에도 좋구요~

이렇게 영양만점인 브로콜리를 마트에 가면 손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꽃이 핀것은 영양과 맛이 떨어진다고 하니, 봉오리가 다물어진 것을 골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