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 알아보고 부작용 체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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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효능 알아보고 부작용 체크하기

케일은 지중해가 원산지인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입니다

십자화과 채소는 꽃잎 네개가 +모양인 채소를 말하고,

대표적인 채소가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이에요

대부분의 십자화과 채소는 영양소가 풍부해서 우리몸에 좋은데요,

오늘 소개하는 케일은 "하늘이 주신 선물" 이라는 표현처럼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건강관리에 유용한 채소입니다

오늘은 케일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소를 알아보고

케일 효능과 먹는데 체크해야할 부작용을 살펴봅니다


케일 효능 알아보고 부작용 체크하기


먼저 케일에 함유된 영양소는 비타민A,K,U,B1,B2, 루테인, 철분, 칼슘 등의 각종 미네랄 성분이에요

함유된 성분들만 보더라도 어떤 효능이 있을지 짐작이 되는데요,

이외에도 항암효과가 뛰어난 인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섬유소질도 풍부하게 들어있죠

그럼 지금부터는 각 분야별로 케일 효능을 자세히 소개해드릴께요



1. 항암효과

해외에서 암을 극복한 사람들의 강연을 보다 보면 케일이 항상 등장한다는 점을 알 수 있어요

그만큼 항암작용이 뛰어나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요,

케일에 함유된 인돌이라는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물질들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고,

암세포가 커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항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녹황색 야채 중에서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케일 효능 항암효과

2. 눈건강에 좋아요

케일에는 눈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 성분이 시금치의 3배 함유되어서 눈에 효과적이에요

요즘처럼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길어서 눈이 혹사당하는 시대에 꼭 필요한 채소네요


케일 효능 눈건강에 좋아요

3. 위궤양, 위염에 효과

케일 효능을 살펴보다 보면 양배추 효능과 어느 정도 비슷하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요,

케일을 개량한 품종이 양배추 이기 때문에 두 채소 모두에 비타민U 성분이 함유되었어요

비타민U는 항궤양 효과가 있는 영양소라서 소화불량, 위염 등에 효과적이에요


케일 효능 위궤양 위염에 효과


4. 뼈건강에 좋아요

케일에는 우유보다 10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요

칼슘은 우리몸의 뼈를 구성하는 주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뼈건강과 밀접한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어르신들 골다공증 예방에도 필수적인 영양소죠

추가적으로 칼슘을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K가 함유되어서 뼈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케일 효능 뼈건강에 좋아요


5. 혈관질환 예방

케일 효능 중에서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 혈관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준다는 점이에요

현대인들에게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요

케일에 함유된 섬유소와 엽록소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와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아요


케일 효능 혈관질환 예방


6. 빈혈예방

케일에는 혈액을 생성하는데 필수적인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외에도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 단백질 등이 들어있어서 건강관리에 효과적이에요


케일 효능 빈혈 예방


7. 다이어트 효과

케일은 섬유소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서 여성분들 다이어트에 활용하거나

비만이신 분들의 체중관리에 효과적인 채소에요

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숙변제거에도 좋구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서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지요

여러모로 여성분들에게 더욱 좋은 채소인거 같네요^^


케일 효능 다이어트 효과


오늘은 케일 효능을 자세히 소개해드렸는데요,

슈퍼푸드로 소개될만큼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네요

케일 먹는법을 살펴보면 해독주스 용도로는 대가 굵은것을 사용하면 좋구요,

샐러드나 쌈으로 먹을 경우에는 부드러운 어린잎이 좋아요

추가적으로 케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를 우리몸에 충분하게 흡수하기 위해서는

식물성 오일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이라서 약간의 기름이 있어야 흡수가 잘 됩니다~


케일 부작용 빈속에 먹으면 쓴맛


마지막으로 이렇게 몸에 좋은 케일도 체크해야할 부작용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케일 부작용은 약간의 쓴맛이 있어서 빈속에 먹기에는 부담스럽다는 점이에요

티오시안네이트 라는 성분이 쓴맛을 내기 때문에 빈속에 많이 섭취하면 위가 쓰릴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십자화과 채소 중에서 케일 만큼이나 영양소가 많은 것이 브로콜리인데요,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렸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브로콜리 효능 7가지 영양만점